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유리시아 지역 - 3개의 국가가 존재하는 곳


 

cd823fbf6c83b4d8d67c3200c1073866.png

 

아르카드, 베이아트, 헤르페디온. 이 3개국이 존재하는 유리시아 지역은 인간에게 지식을 선물한 신(神) 칸드와 미도어의 어머니 유리시아 여신을 따르는 지역입니다.

해마다 각국의 특색에 맞는 축제들을 개최하고 있으며 방식에 차이가 있지만 중심에 여신이 있다는 점은 공통적입니다.

 

아르카드(Arcade)는 제국령으로 레오파드 황제일가의 통치에 따라 비교적 타국에 비해 엄하고 까다로운 지역 관리 체제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 덕분에 치안이 좋은 편이라 민심이 평화롭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빈부격차가 심하며 종족에 대한 차별, 혈통에 대한 차별이 심한편입니다. 국가 중앙을 가로지르는 산맥을 중심으로 마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동백 사관학교도 이 아르카드 제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아트(Veinart)는 한명의 임금이 지배하는 구조를 띄고 있어 보통 왕국으로 불립니다. 국가의 절반 가까이가 산으로 위치하고 있고, 육로로 국가 전체를 다닐 수 있는 아르카드, 헤르페디온과 달리 큰 섬 2개로 이루어 진듯한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디 이 곳은 고대인들이 살던 터전이었지만 베이아트의 1대 왕 드라쿠(Draku)가 주민들을 몰아내고 베이아트라는 이름으로 수도를 삼아 국가를 건설함으로써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헤르페디온(Herpedion)은 유일한 공화제인 국가입니다. 헤르페디온의 국민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발전했으며 귀족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는 편입니다. 이들은 도편선거제(도자기 파편에 이름을 적어 내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사람을 대표자로 선출하는 선거 방식)를 통해 5년마다 국가 대표를 선출하며 외교, 정치, 사회 등 국가 통치 권한을 맡깁니다. 

 

 

 

 

 

● 마도서 - 책 그리고 생각하는 생명체


 

신의 지식과 인간의 지혜가 담긴 정수라 불리는 책들을 마도서라고 한다.

유리시아 여신의 두 아들인 칸드와 미도어가 이 세상으로 내려와 인간에게 지식을 전파할 때 썼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마도서들은 등급으로 분류되며 E급부터 S급까지 존재한다. S급에 가까워질수록 마도서는 의지를 갖고 형태를 구현하는 힘을 갖는다. 남녀의 성을 전부 가졌지만 일부 마도서 중에선 고정성별을 지니고 있다.

 

칸드가 가져온 지혜와 힘이 기록된 책들은 '위험 마도서'라고 불리는데 이들과 상급의 일부 마도서들은 인간의 모습으로 실체화 하는 것이 가능하다.(동물의 모습을 취하는 존재도 있지만 밝혀진 사례가 없다) 하지만 이들 중에는 오랫동안 봉인된 상태로 이세계에 존재했기 때문에 마력이 거의 없다. 그런 마도서들의 실체화를 돕고 주인으로써 군림할 수 있는데 이들을 계약자(리타터)라고 부른다.

 

 

 

 

 

● 세계관 공헌


 

지도 일러스트 - 사쟈

지역 설정 - 플리너스

마도서 설정 - 월령화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3번

사관생도 경험치 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하이드카르마 4850점
2위 동백사관학교 4475점
3위 부제독 2190점
4위 팔푼 1160점
5위 월령화 575점
6위 이슬요정쏠님 410점
7위 바다냥이 240점
8위 무라사메 225점

사관생도 캐릭터